본문 바로가기
머니룰

부를 끌어당기는 핵심 비법 1부

by 주인장은 변화중 2023. 5. 17.
반응형

 

 

돈은 왜 벌어도 부족할까?

많은 사람이 부를 이루기 위해서 공부, , 사업, 투자, 자기개발, 시크릿 등 여러 노력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나름의 방법으로 노력을 해요근데 어느 시점에서 현타가 옵니다. ‘저 사람은 이렇게 해서 잘 풀렸다는데 왜 내 삶은 여전히 어렵지?’. 게다가 투자 공부고 뭐고 끌어당긴 법칙이고 뭐고 그런 것에 대해 관심도 없고, 별 노력도 안 하고 사는듯한 사람이 오히려 더 잘 풀리는 듯 합니다대체 무슨 차이일까요?

 

상황을 비교해서 예를 들어볼게요.

같은 외부 조건을 가진 ab가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부를 끌어당기고자 5년 동안 같은 내용으로 심상화를 합니다.

이미 그걸 가졌다고 믿어라? 그래! 난 이미 그것을 이뤘다

잠재의식을 바꾸려고도 하고, 부를 끌어당기기 위한 공부도 열심히 합니다.

근데 ab는 다른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5년 후에 a는 경제적으로 넉넉해지고, b는 여전히 돈이 부족한 상태를 경험하게 되죠.

b는 무엇을 놓쳤을까요? 왜 한결같이 같은 어려움을 겪게 될까요? 그 결정적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음에 품은 내용이 그대로 물질화되어 나타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같은 말로 무의식의 어떤 생각 감정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 현실은 그 생각 감정을 느껴야 하는 장면으로 나타납니다.

이 원리는 세상 모든 것에 적용되지만 이번에는 특히 돈에 관련한 무의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무의식의 돈에 대해서 a라는 감정이 저장되어 있으면 현실은 돈에 대해서 a라는 감정을 느껴야 하게끔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서 무의식의 돈을 통제하고 싶은 감정이 저장되어 있다면

돈을 통제하고 싶다는 마음을 느껴야 하도록 현실에는 돈에게 삶의 주도권을 빼앗겨서

돈의 노예로 살아가야 하는 장면이 나타납니다.

노예의 삶이 어때요? 자유가 하나 없이 마음대로 어디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꿈을 펼치지도 못하고, 주인이 시키는 대로 끌려다니고, 평생 주인을 위해서 노력만 하다가 생을 마감하죠.

돈 앞에서도 똑같아지는 거예요. 내 삶의 주체는 내가 아니라 돈이 되어서 나는 평생 노역만 하다가 가는 겁니다.

보통은 강압과 통제를 받은 경험과 강압과 통제를 한 경험이 있는 조상 밑에서 태어난 사람은 통제 받는 것을 두려워하는 무의식을 이어받기 때문에 돈 앞에서도 같은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통제를 받았던 만큼 나도 내 멋대로 독불장군처럼 모든 것을 통제해버리고 싶은 마음을 보지못하면 현실은 어떻게 나타나게 되나요?

돈을 내 마음대로 소유하고 내 마음대로 펑펑 쓰고만 싶도록 내가 돈으로 모든 것을 휘두르고 싶도록 현실에는 돈을 내 마음대로 벌 수 없고 내 마음대로 쓸 수 없는 장면이 나타납니다또한 나를 돈으로 통제하는 갑질하는 사람이 나타나죠.

 

돈 줄 테니까 이거 해~’, ‘똑바로 안 하면 돈 안 줘~’ 내가 힘이 없으니 돈에 매달리고 살 수밖에 없어서 돈을 받고자 상대방을 위해, 회사를 위해 시키는 일해야 하죠. 내가 조금이라도 밉보이면 돈을 안 주려고 합니다. 현대판 노예예요. 돈 때문에 삶이 자유롭지 못하고 삶의 많은 부분이 제약이 걸려 버리는 겁니다돈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을 못하고, 사고 싶은 것을 못 사고, 살고 싶은 곳에 못 살고, 가고 싶은 곳에 못 가고, 돈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지 못하고, 돈 때문에 억지로 하기 싫은 일을 하고, 불편한 사람들 앞에서 장담 맞춰야 하고, 나에게 주어진 삶을 온전히 즐길 수 없게 됩니다.

 

또 하나 예를 들어서 무의식의 돈을 뺏고 싶은 마음의 억눌려 있다면 돈을 너무나도 갖고만 쉽도록 현실에는 돈을 가질 수 없는 장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되게 간단한 원리에요. 돈을 계속 더 갖고만(받고만) 싶도록 아무리 벌어도 돈이 항상 부족하게만 나타나고, 내 몫을 주지 않고 빼앗아 가는 사람이 나타나고, 툭하면 돈이 불필요한 것에 새어 나가고, 열심히 모은 돈을 날리고, 사기당하고, 내 돈 등쳐먹는 사람이 나타나고, 대출금이자 팍팍 나가고, 내가 제공한 가치에 대한 대가를 받지 못하고, 손해보는 일 등을 겪게 됩니다이는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한들, 얼마나 대단한 직업을 갖든, 얼마의 액수를 벌든, 얼마나 열심히 살든, 아무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겉으로 어떤 타이틀을 갖고 있든 상관없이 내면의 돈에 관한 감정이 억눌려 있으면 끊임없이 그 감정을 느껴야 하는 사이클에 갇히게 됩니다.

 

비유하자면 컴퓨터 게임을 하는데 저장되어 있는 개인 폴더를 열어보지 않으면 폴더 안에 어떤 문서가 있는지도 모르고 그 내용을 수정할 수가 없으니까 게임을 켰다만 하면 항상 같은 내용에 게임이 플레이 되는 것처럼요. 게임 캐릭터 옷을 바꿔 입히면 뭐합니까스토리는 똑같은데.

돈과 관련된 마음을 들여다보지 않고 마음을 닫아 두고 살면 무의식 속 폴더에 들어있는 돈과 관련된 내용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그 결과 현실에는 수년, 수십 년이 흘러도 언제나 돈과 관련하여 같은 내용의 감정을 일으키는 장면이 나타나게 됩니다세상에서 빚을 최고 많이 가진 사람이나, 세상에서 돈을 최고 많이 가진 사람이나, 무의식의 돈에 관련한 감정을 억눌러 놓고 살면 똑같이 돈 때문에 고통받게 되는 겁니다와 저 사람은 돈 많으니까 삶의 문제가 없겠지?~’

절대 그렇지 않아요. 가진 액수랑은 아무 상관이 없는 겁니다. 아무리 돈을 벌어도 항상 같은 부족함을 느끼고, 돈을 뺏길까봐 항상 불안해하고, 돈에 얽매여서 삶이 자유롭지 못하고사람들과 돈 때문에 싸워야 하고, 똑같이 힘듭니다. 왜 내 현실은 100% 내 마음이 붙들고 있는 내용으로만 창조되기 때문입니다내면이 지옥이면 내가 금으로 치장된 옷을 입고 있어도 지옥이 창조되고, 내면이 천국이면 내가 거적때기를 입고 있어도 천국이 창조되요이 세상에는 얼마 이상의 액수를 가지면 삶이 자유로워진다는 법칙은 존재하지 않아요내 내면에 자유가 있어야 삶도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현실은 내 마음에 의해서 창조되는 것이지~ 가진 돈의 액수에 의해서 창조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죽고 나서도 돈으로부터 절대 자유로워질 수 없습니다.

보통은 돈을 많이 벌어봐야 그제서야 이걸 깨달아요.

돈 많으면 해결 다 될 줄 알았는데~~아니네

분명 예전보다 돈은 많아졌는데 똑같이 괴롭네. 내 마음이 지옥이었네.

 

[유튜브-나탐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