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룰

부자가 되는 법

by 주인장은 변화중 2023. 2. 14.
반응형

 

 

 

부자가 되는 법칙은 존재한다. 이건 과학적 방법이다. 이 법칙을 배우고 따르기만 한다면 어떤 사람이든 확실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 특정한 법칙이며, 수학적 계산의 결과처럼 정확하다.

 

돈과 재산을 소유하는 것은

일을 하되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느냐에 따라서 결정이 된다. 이 방식으로 의도적이든, 우연이였든 방식을 따른다면 부자가 될 수 있고, 이 방식을 따르지 않게 된다면 가난하게 살 게 된다. 자연법칙도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듯이 부자가 되는 방법도 법칙이 존재한다. 부자가 되는 것은 환경의 문제가 아니다. 환경때문에 부자가 된다면 어떤 특정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부자여야 한다. 또 다른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가난해야 한다.  하지만 세상 어디엘 가든 가난한 사람과 부자인 사람이 같은 환경에서 나란히 살며 같은 직업군을 갖은 사람들도 있다. 부자들을 연구해보면 평범한 사람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남들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춘 것도 아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없는 특별한 재능이 있는것도 아니다.  우연히 부자가 되는 특정한 방식으로 일을 했기 때문에 부자가 된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에 저축과 절약의 연관은

부자가 되는 것은 저축이나 절약의 결과도 아니다. 극도로 절약하고 검소하지만 가난한 경우도 많고 돈을 마음껏 쓰는데도 부자인 사람들도 많다. 다른 사람들이 하지 못하는 일을 한다 해도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같은 일을 하고 있는 두 사람이 거의 똑같은 일을 해도 한 사람은 부자가 되고 한 사람은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에 부자가 되는 것은 특정한 방식을 따른 결과이고, 같은 원인은 항상 같은 결과를 만들어낸다면 그 특별한 방식에 따라 일하는 사람은 그 누구도 다 부자가 될 수 있다. 이 특별한 방식은 방식이 어려워서 극소수만 할 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 들수도 있겠지만 타고난 능력과는 상관이 없다. 재능이 있는 사람도 부자가 되지만 멍청한 사람도 부자가 된다. 지식이 많거나 적거나 상관없이 부자가 되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다. 건강한 체력이 있어야만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니고 병약한 사람도 부자가 된다.

 

 

부자가 되는것은 환경 문제는 아니고 지리적 위치는 중요하다

부자가 되려면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살아야 한다. 사람을 잘 상대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서 사업을 성공시키려 한다면 기대하기 어렵다. 원하는 방식대도 사람들이 거래하기를 좋아하는 곳이라면 유리하겠지만, 환경이 미치는 영향은 거기까지이다. 내 주변에서 누군가가 부자가 되었다면 나 역시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것은 특정 사업이나 직업과도 관계가 없다. 어떤 업종, 직업이든 상관없이 부자가 될 수 있다. 근데 왜 똑같은 일을 해도 어떤 집은 부자로 살고, 어떤 집은 가난하게 사는가? 좋아하고 적성에 잘 맞는 일을 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는 있다. 그리고 잘 갈고 닦은 재능이 있다면 그 재능으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게 사업을 한다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아이스크림 가게를 예로 들자면 날씨가 따뜻한 지역에서 장사가 더 잘 될 것이고, 연어 잡이라면 잘 안 잡히는 플로리다보다 노스웨스트에서 더 잘 될 것이다. 일반적인 제약을 제외하면 부자가 된다는 것은 어떤 직업과 사업을 하고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그 일을 '특별한 방식'으로 하고 있느냐와 관계가 있다. 만약 같은 마을에서 같은 사업으로 돈을 많이 번 사람이 있는데 나는 제대로 돈을 못 벌고 있다면 그 이유는 돈을 많이 버는 사람과 내가 일을 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자본금이 부족해서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도 아니다. 물론 자본금이 많다면 사업이 쉽고 빨리 성장하겠지만, 자본금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미 부자이기에 굳이 부자가 되는 방법에 고민할 필요가 없다. 

 

현재 제일 가난한 사람이고, 큰 빚을 지고 있으며, 친구도 없고, 도움을 줄 이도 없으며, 아무런 재주까지 없다 할지라도 특정한 방식으로 일하기 시작한다면 틀림없이 부자가 될 수 있다. 같은 원인은 같은 결과를 낳기 때문이다. 자본이 없다면 자본이 생길 것이고, 맞지 않은 일에 고생이라면 맞는 일을 하게 될 것이고, 좋지 않은 곳에서 살고 있다면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될 것이다.  지금 하는 일을, 지금 있는 곳에서 부자가 되는 특정한 방식을 따라 해라. 그럼 반드시 부자가 된다.

 

이론적 설명은 누구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안다. 하지만 드 방법들은 막연하다. 또 모두 남의 일 같다. 내가 부자로 사는 모습을 허용하지 않았기에 나와 부? 생각해본 적 없이 살았기에 상상으로도 그려지지 않는다. 그래서 늘 가난의 반복이다. 내 스스로 내가 부자가 됨을 받아 들이지 않는데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우선 나도 부자가 될 권리를 생각하고 허용부터 하고 이 책의 내용을 매일 읽어보자. 내일은 부자가 되는 제1원칙부터 특정한 방식을 공부해보자.

반응형

댓글